제네시스 G330 연비 스펙 디자인 어느수준일까
- 자동차포럼
- 2019. 9. 29. 10:00
제네시스 G330은 세부 분류상 4도어 세단로 분류되어 비교적 괜찮은 수준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했던 국산차이며 구체적으로 우리나라의 고급 세단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 했던 모델입니다. 또한 파워트레인 및 시스템이 현대 자체 개발 후륜구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루어져 기아 K9, 에쿠스 2세대와 유사한 베이스를 공유하는 모델입니다.
제네시스 G330은 공기 흡입 벤트를 지면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굵은 가로라인으로 삽입하여 기능과 외관을 모두 공략하며 자동차 로고를 라디에이터 그릴보다 상단에 삽입하여 우수한 균형감을 자랑하는 프론트 페시아를 완성합니다. 또, 프론트 오버행을길다란 길이로 설정시켜 높은 밸런스를 자랑하는 운전이 가능하게합니다.
또한 측면 하단의 로커 패널을 얇고 길게 설정시켜 세련된 차량 전반 분위기를 만들어내고있으며 전방 어프로치 앵글을 최대한 완만하게 상승하도록 세팅하여 안정감있는 주행 조건을 마련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자동차 루프를 전형적인 세단형태를 가지도록 최상단에 연결시켜 실용적인 차량 외관 분위기를 조성하고있습니다.
제네시스 G330은 운전석 전방의 클러스터 내부에 직관적인 디자인의 계기 시스템을 삽입하여 보기 좋게 각종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 운전자의 손이 닿는 곳에 인체 공학을 최대한으로 고려한 디자인의 변속 기어를 삽입하여 신속하고 부드러운 차량 변속이 가능하게합니다. 클러스터 하우징의 높이가앉았을 때 가장 눈높이에 맞게 설정되어있기 때문에충분한 시야를 운전자가 제공받게합니다.
여기에 운전석 앞쪽으로 여유로운 크기의 전방 레그룸을 마련하여 안락하게 운전자가 집중할 수 있게하며 2열에 무릎 공간이 한참 남는 좌석 레그룸을 마련하여 편리한 여행이 가능하게합니다. 또, 1열 하단부에 크지 않은 크기의 수납 공간이 마련되어있어 보다 효율적으로 탑승자가 각종 물건을 담을 수 있게합니다.
제네시스 G330은 안정적인 주행이 구현되게 해주는 TCS 시스템을 가지고있으며 스마트한 정속 주행을 제공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내장되어있습니다. 또한 효율적 에너지 활용을 구현하는 엔진 스타트 앤 스탑이 탑재되어있습니다.
제네시스 G330은 가솔린을 연료로, V6 람다의 엔진방식, 전장 4975mm 전폭 1890mm 전고 1480mm 축간거리 2935mm의 규격의 데이터를 가집니다.
제네시스 G330의 구매 가격은 최대 6021만원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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