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디젤 출시할까? 익스플로러 제원 디자인 가격 확인하기
- 자동차포럼
- 2018. 11. 21. 21:00
포드 익스플로러는 레인지로버를 디자인한 짐 홀랜드 디자이너가 디자인을 맡았으며,14년도에 페이스리프트를 실시하여 더욱 세련된 디자인을 갖게 되었습니다. 10년도에 출시된 모델로 기존에 비해 디자인부터 플랫폼까지 여러 부분에 있어 변화를 거쳤습니다. 익스플로러 디젤 모델은 아직 출시 예정이 없으며 가솔린 모델만 출시되고 있습니다.
외관은 경쟁 모델인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와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헤드 램프 아래에 독특한 형상의 안개등을 위치하여 익스플로러만의 개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에 날렵한 라인을 적용하여 기존 보다 훨씬 강렬한 인상을 만들어냅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외관은 또한 테일램프 디자인이 전면 헤드램프 디자인과 닮았으며 LED가 적용됩니다. 완만한 루프 트렌드와는 달리 직선 루프 라인을 사용하며,휠에 스포티한 5 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하여 매력을 더욱 증가시켜 줍니다.
내관은 계기판 옆에 조그마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각종 정보를 간단하게 전달하는데, 간단한 버튼들을 스티어링 휠 옆에 적용하여 주행 중에도 간단히 컨트롤 가능합니다. 트랜스미션 주변으로 간단한 수납 공간, 컵홀더를 만들어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내부는 또한 594L에 달하는 널찍한 트렁크에 각종 짐들을 적재할 수 있는데,폴딩 가능한 2열 3열 시트를 사용하여 트렁크 용량을 4배 이상 넓게 사용 가능합니다. 곳곳에 고급 소재를 사용하여 심플함 속에서도 나름의 멋을 끌어올렸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주행 중에도 지형과 주행 상황에 따라 노멀 모드, 진흙 길 모드 모래 모드, 눈길 모드를 변경 가능합니다. 어드밴스 트랙에 주행 안전 장치를 포함하여 차체 안정성을 향상시키며, 코너에 빠른 속도로 진입할 경우 커브 컨트롤 기능으로 자연스럽게 속도를 줄여줍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파워트레인은 3466cc V6 자연흡기 엔진 기준 최고 출력 290마력 최대 토크 35.3kg.m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변속기는 6단이 장착되었으며 연비는 7.7km/L를 보여줍니다.
직렬 4기통 직분사 엔진은 2261cc 배기량을 가지며 최고출력 274마력 최대 토크 41.5kg.m의 성능을 기록하였습니다. 변속기는 6단 토크컨버터가 적용되었으며 연비는 7.7km/L를 보여줍니다. 익스플로러 디젤 모델이 나온다면 이보다 더 연비가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의 국내 출시가는 5,540~5,790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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